UPDATED. 2019-07-10 14:57 (수)
“스위치로 할 게임 없다”는 이제 옛말
“스위치로 할 게임 없다”는 이제 옛말
  • 변인호
  • 승인 2019.05.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7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가 흥행하며 닌텐도 스위치라는 콘솔에 많은 게이머의 눈길이 쏠렸다. 이후에도 ‘마리오 카트8 디럭스’, ‘스플래툰2’ 등의 게임이 있었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스위치는 할 만한 게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여러 콘솔게임사에서 ‘섬란 카구라’, ‘길티기어’ 등 인기 작품들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하고 있다.

 

사진=세가퍼블리싱코리아
사진=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섬란 카구라 PEACH BALL’ 판매 시작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6일 마벨러스의 인기 시리즈 ‘섬란 카구라'의 닌텐도 스위치 전용 최신작 ‘섬란 카구라 PEACH BALL’ 한국어판을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첫 번째 작품이 출시된 ‘섬란 카구라’는 다수 타이틀을 각종 플랫폼으로 출시한 인기 시리즈다. 지난해 봄에는 시리즈 원점을 리메이크한 ‘섬란 카구라 Burst Re:Newal’이 PS4로 출시됐다.

한국어를 지원하는 '섬란 카구라 PEACH BALL'은 ‘HD 진동’ 연출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간단한 조작법과 풍부한 기믹으로 몇 번이고 즐길 수 있는 핀볼 게임이다.

일본어판에서는 별도 구매였던 매력적인 액세서리와 의상을 다수 수록하였으며, 또한 초회 한정판은 Nan Yaegashi의 신규 일러스트가 그려진 아시아 스페셜 에디션만의 오리지널 슬리브로 제작된다.

 

사진=아크시스템웍스
사진=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 한국어판 출시

이와 함께 ‘세븐나이츠’, ‘소녀전선’, ‘에픽세븐’ 등 다양한 국내외 PC 온라인게임·모바일게임과 콜라보레이션을 자주 진행했던 ‘길티기어’ 시리즈 신작도 나온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16일 닌텐도 스위치용 ‘u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GUILTY GEAR 20th ANNIVERSARY PACK)’ 한국어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길티기어 20주년 애니버서리 팩’은 아크시스템웍스의 대표 간판 타이틀이자 2D 대전 격투 게임으로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길티기어' 시리즈의 출시 20주년을 기념하여 '길티기어(GUILTY GEAR)'와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GUILTY GEAR XX ΛËCORE PLUS R)' 두 타이틀을 하나의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사양으로 이뤄져 있다.

또 '길티기어'와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의 각 다운로드 버전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길티기어'의 경우 PS 스토어와 한국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그리고 스팀(Steam)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길티기어 이그젝스 액센트 코어 플러스 R'의 경우 한국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BNEK
사진=BNEK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7월 25일 발매

지난달 23일 카카오게임즈와 네이버 계열사 라인이 국내 게임사 최초로 ‘도라에몽’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제작한다고 발표해 화제가 됐던 그 ‘도라에몽’ IP 게임도 나온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BNEK)는 16일 닌텐도 스위치용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한국어판을 7월 25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한국어판은 거대한 자연이 인상적인 게임으로 오리지널 세계 ‘시젠타운’을 무대로 ‘도라에몽’에 등장하는 ‘진구’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맹활약을 펼치며, 농장과 마을을 함께 발전시킨다. ‘인연’을 주제로 한 게임 속 오리지널 스토리를 통해 감동적인 체험과 캐릭터들의 따뜻한 교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도라에몽’의 팬들이 기대하는 ‘비밀도구’도 등장한다.

또 메인 스토리 이외에 준비된 서브 스토리는 메인 스토리의 5배 이상 볼륨으로 수록된다. 작물을 키우고, 말이나 소와 같은 동물을 보살피는 등 ‘목장 이야기’ 시리즈의 재미요소 뿐만 아니라 방대한 맵 안에서 탐색과 모험, 곤충 채집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타이틀은 ‘목장 이야기’ 시리즈의 과거 작품과는 달리 연애, 결혼 요소는 없지만 마을 사람을 비롯한 등장인물의 호감도를 올리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 이야기’ 한국어판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소프트는 오는 7월 25일 발매되며, 스팀 버전은 올 가을 발매 예정이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FOURSTER 변인호 기자 l jubar@4ster.kr 변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