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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치 경신
그라비티, 매출-영업익 사상 최대치 경신
  • 변인호
  • 승인 2019.05.14 18: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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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분기 매출 1336억 원, 영업이익 236억 원 돌파, 사상 최대 경신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가 상장 이래 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그라비티는 지난 13일 공시를 통해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의 1분기 매출이 1336억 원, 영업이익이 236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가 증가하고,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은 101.5%, 영업이익은 390.5%가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비티의 수익 중 상당 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모바일 수익은 121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7.7%증가, 전년 동분기 대비 135.7%가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에서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매출 증가로 분석된다.

지난해 10월 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론칭하여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아직까지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지난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했다. 연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하 GungHo)와 일본 서비스를 예정 중에 있다.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는 5월 내에 GungHo가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 지난 3월 국내에서 KT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런칭했으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웹 MMORPG’는 올 2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런칭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23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기반을 가진 다양한 게임들을 준비하여 원 소스 멀티 유즈 서비스를 가속하여 실적 향상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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