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1 17:44 (화)
VR에 역량 모으는 스마일게이트
VR에 역량 모으는 스마일게이트
  • 변인호
  • 승인 2019.05.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VR게임 ‘포커스온유’를 시연하고 다양한 개발자들과 개발 노하우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최근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6월 출시될 예정인 '포커스온유' 개발 및 지난 9일 KT와 VR 콘텐츠 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등 VR에 힘을 모으고 있다.

 

포커스온유(사진=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14일과 15일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 하는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를 시연했다고 14일 밝혔다.

‘언리얼 서밋’은 게임 개발 도구인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다. 본 행사는 프로그래밍, 아트, 파트너, 교육/엔터프라이즈 등 총 4개 분야를 주제로 다양한 강연이 열린다.

스마일게이트는 14일 언리얼 엔진4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특별 세션을 진행 했다. 이 자리에서 ‘포커스온유’ 개발자들이 게임을 직접 시연하고, 콘솔과 PC 등 멀티 플랫폼을 대상으로 개발하며 습득한 지식을 공유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는 강연에 참석한 개발자들이 ‘포커스온유’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포커스온유’를 플레이한 개발자들은 여주인공 ‘한유아’의 자연스러운 얼굴 표정과 몸동작에 대해 큰 호응을 나타냈으며,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모션 캡쳐 기술 노하우에 대한 질문들을 쏟아 내기도 했다.

 

(왼쪽부터)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 구현모 KT C&M 부문장 사장(사진=스마일게이트)
(왼쪽부터)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사장, 구현모 KT C&M 부문장 사장(사진=스마일게이트)

지난해 PC 온라인게임 ‘로스트아크’,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등을 흥행시킨 스마일게이트는 VR게임 등 VR 콘텐츠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KT와 온·오프라인 VR 콘텐츠 개발·확보, VR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KT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VR 콘텐츠 개발 및 확보, VR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KT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VR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 국내 게임사 중 VR 분야에 가장 많은 투자와 지원을 쏟고 있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콘텐츠 경쟁력이 합쳐져 VR산업 내 영향력이 한층 더 커질 전망이다.

앞서 KT는 5G 시대에 대비해 KT만의 실감미디어 전용 플랫폼과 독점 콘텐츠를 구축, 확보해왔다. KT가 보유한 ‘기가라이브TV(GiGA Live TV)’, ‘브라이트(VRIGHT)’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의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고, B2B 전용 VR 게임 패키지를 강화하는 등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역시 게임업계는 물론 IT·통신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VR 콘텐츠를 신사업으로 택해 전략적으로 육성해왔다. 지난 2월에는 VR 아케이드 게임, VR 테마파크 등 엔터테인먼트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 대상 VR 플랫폼 서비스인 ‘스토브 VR(STOVE VR)’을 출시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로 VR 콘텐츠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다양한 채널 특성에 맞춘 VR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포커스온유’는 6월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갔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여주인공 ‘한유아’와 카페, 학교, 휴양지 등 가상의 공간에서 데이트, 사진 촬영 등을 즐기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이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