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1 17:44 (화)
막 올린 ‘언리얼 서밋 2019’
막 올린 ‘언리얼 서밋 2019’
  • 변인호
  • 승인 2019.05.1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달아 컨퍼런스 개최하는 게임엔진 개발사들

‘언리얼 서밋 2019’가 개막했다. 올해는 양대 게임엔진으로 꼽히는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 에픽게임즈와 유니티 엔진 개발사 유니티가 연달아 대형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사진=에픽게임즈 대표)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사진=에픽게임즈 대표)

◆14~15일 언리얼 서밋 여는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는 1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국내 최대 규모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 ‘언리얼 서밋 2019’를 개최했다. ‘언리얼 서밋 2019’는 15일까지 열린다.

언리얼 엔진은 게임,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건축, VR, AR 등 다양한 산업에서 이용되고 있는 게임엔진이다. 언리얼 엔진은 특히 사실적인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어 방송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언리얼 서밋에서는 에픽게임즈 내부 전문가의 발표는 물론,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외부 전문가들의 강연도 마련됐다. 게임뿐만 아니라 일반 산업 분야도 포함됐다.

언리얼 서밋 2019의 강연은 크게 프로그래밍, 아트 ,파트너, 교육 또는 엔터프라이즈 등 총 4개의 트랙에서 진행되며, 게임의 경우 포스트모템이 주요 키워드로 자리하고 있다. 개발자들의 사후 분석 발표를 통해 그들이 경험한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다.

언리얼 서밋 개막식에서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15일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지사 설립 10주년을 맞이하는데, 개발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라이빗 서밋이 4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형 컨퍼런스로 발전했다”며 “포트나이트의 성공으로 번 돈을 게임 엔진 생태계에 투자하고 게임 운영 노하우를 무료로 공유하는 등 게임 개발자들과 공생하는 사업 모델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유니티
사진=유니티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는 21~22일 진행

양대 게임엔진 개발사 중 하나인 유니티는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를 연다. 유나이트 서울 2019 현장에서는 주요 인사가 참석하는 기조 연설 및, 다양한 게임을 체험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케이스와 이벤트가 펼쳐진다.

21일 오후 1시부터 유니티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가하는 기조 연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중계된다. 특히 키노트 세션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설립자인 데이비드 헬가슨(David Helgason)이 참석해 유니티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가 쏠리고 있다.

이와 함께 쇼케이스를 방문해 게임 개발, 서비스 등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우수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다. ‘유니티 존’에서는 개발자들이 쉽게 콘텐츠를 다양한 앱 마켓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DP(Unity Distribution Portal)’ 플랫폼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니티 국내외 담당자들이 최근 게임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AI) 및 VFX(특수효과) 분야의 유니티 활용 노하우 등도 데모 테이블에서 직접 시연할 예정이며, 멀티플레이(Multiplay)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 호스팅, 비복스(Vivox)를 활용한 게임 내 음성 및 텍스트 채팅 구축, 유니티 교육과 유니티 코리아의 인력 채용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가능하다.

‘커리어 위드 유니티’ 쇼케이스에서는 유니티 개발자 구인구직 정보를 현장에서 즉각 확인해 실제 인사 담당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주선하며,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인 ‘유니티 마스터즈’가 진행하는 ‘커리어톡’ 현장 세션도 열린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