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0 14:57 (수)
OWL 그랜드 파이널,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서 개최
OWL 그랜드 파이널,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서 개최
  • 변인호
  • 승인 2019.05.0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챔피언 9월 29일 가려져
트위치 생중계 및 ABC 방송 예정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는 2019 그랜드 파이널 일정, 장소 및 입장권 판매 정보가 공개됐다.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챔피언을 결정짓는 그랜드 파이널이 오는 9월 29일(이하 태평양 표준시 기준)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Wells Fargo Center)’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할 두 팀은 총상금 170만 달러와 오버워치 리그 우승 트로피를 두고 물러설 수 없는 진검승부를 펼친다. 그랜드 파이널 우승 팀은 110만 달러, 준우승 팀은 60만 달러를 각각 획득한다.

네이트 낸저(Nate Nanzer) 오버워치 리그 커미셔너는 “필라델피아는 멋진 팬들을 보유한 전설적인 스포츠 도시며, 웰스 파고 센터는 오버워치 리그 차기 챔피언을 가려낼 최적의 장소”라며 “뉴욕 브루클린에서 개최된 2018 그랜드 파이널은 최고의 순간을 연출했지만,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될 올 시즌 피날레는 보다 더 멋질 것으로 기대한다. 리그 챔피언을 향한 20개 팀의 여정은 매우 치열하면서도 많은 재미와 감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 그랜드 파이널은 동부 표준시 기준, 9월 29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트위치를 통해 190개 국가에 생중계된다. 미국 내에서는 ABC를 통한 방송도 이뤄진다. ESPN 앱(미국), 오버워치리그닷컴 및 오버워치 리그 앱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캐나다(TSN), 중국(Zhanqi, NetEase CC, Bilibili, Huya), 프랑스(Mediawan), 독일(Sport1), 러시아(E Terra TV) 등의 국가에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송출된다. 2019 그랜드 파이널 입장권은 6월 7일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웰스 파고 센터는 매년 250회 이상의 행사를 개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경기장 중 하나로 NHL(북미아이스하키리그)의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Philadelphia Flyers), NBA(미국프로농구)의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Philadelphia 76ers), NLL(내셔널 라크로스 리그)의 필라델피아 윙스(Philadelphia Wings) 및 아레나 풋볼 리그의 필라델피아 소울(Philadelphia Soul)의 홈구장이다.

이 외에도 공화당 전당 대회(Republican National Convention, 2000), NBA 올스타전(NBA All-Star Weekend, 2002), ESPN X-게임(2001 & 2002), 스탠리 컵 파이널(Stanley Cup Finals, 1997 & 2010), NHL 신인 드래프트(NHL Entry Draft, 2014), NCAA 남자 프로즌 포(NCAA Men’s Frozen Four, 2014), 민주당 전당 대회(Democratic National Convention, 2016) 등 미국 내에서 거국적으로 유명한 행사가 다수 개최된 곳으로 매년 260만 명 이상의 팬들이 이곳을 찾는다.

데이브 스캇(Dave Scott) 컴캐스트 스펙테이코 회장 겸 CEO는 “지난 해 그랜드 파이널 행사장을 가득 매운 수천 명의 열정적인 오버워치 팬들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나니 필라델피아 웰스 파고 센터에서 개최될 올 시즌 그랜드 파이널이 더더욱 기대된다”며 “오버워치 리그 팬들은 새롭게 개선된 경기장 시설을 처음 경험할 게스트들이 될 것이며, 어디에서도 경험 못 한 프리미어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맞이할 날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세계적인 게임인 오버워치를 빠르게 성장하는 필라델피아의 기술, e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 도입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웰스 파고 센터는 현재 2억5000만 달러의 예산을 투입, 경기장 내 팬들이 경험하는 모든 것들을 개선하는 목표를 가진 다년 프로젝트인 ‘트랜스포메이션 2020(Transformation 2020)’ 리노베이션 계획이 진행 중이다.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은 올 여름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및 개선 작업을 마친 후 개최하는 첫 메이저 이벤트가 된다. 대대적 개선 작업에는 메인 중앙 홀 정비, 완전히 새로운 하단 원형 좌석 및 세계 최초 키네틱 4K 센터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설치 등을 포함한다.

그랜드 파이널은 리그 소속 20개 팀 중 12개 팀이 대결하는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플레이오프(2019 Overwatch League season playoffs)의 마지막 무대로 올 시즌의 정점을 찍는다. 포스트시즌에는 두 디비전 선두와 함께 디비전에 관계없이 차상위 기록을 가진 4개 팀이 자동 진출한다.

시즌 7~12위 팀이 경합하는 플레이인 토너먼트를 통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추가 2개 팀이 결정된다. 이들 8개 팀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대결을 펼치며,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최종 두 팀이 그랜드 파이널에서 격돌한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FOURSTER 변인호 기자 l jubar@4ster.kr 변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