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0 14:57 (수)
[04.17] 게임·e스포츠 소식 클리핑
[04.17] 게임·e스포츠 소식 클리핑
  • 변인호
  • 승인 2019.04.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한콘진, 16일 속초시에서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 간담회 개최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강원지역 산불피해의 고통을 분담하고, 피해지역의 재건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16일 강원도 속초시에서 ‘전국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과 함께 희망브리지를 통해 구호 성금을 전달하며, 산불 피해 지역에 진심어린 위로의 뜻을 전했다. 


◆출시 5주년 서머너즈 워, 글로벌 공략 표준된 최고의 기록들 공개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5주년을 맞아, 세계 유저와 함께 성장한 지난 5년의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7일 공개했다.

컴투스가 개발한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모바일게임으로 단단히 자리매김했다. 특정 지역 편중 없이 동서양에서 고루 사랑 받으며, 유저와 함께 쌓아온 무한한 콘텐츠와 글로벌에서 세운 최초의 기록들로 끊임없는 성장을 이어왔다.

현재까지 누적 133개국에서 매출 TOP10을 기록했으며, 그 중 80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30개국에서 RPG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현지 서비스 기간의 90%가 넘는 1,602일 동안 매출 TOP10에 올라 웨스턴 지역에서의 인기를 증명했다.


◆다리우스 코즈믹 콜렉션, 17일 사전 예약!

사진=유니아나
사진=유니아나

유니아나는 TAITO(타이토)의 횡 스크롤 슈팅 게임인 닌텐도 스위치 전용 타이틀 ‘다리우스 코즈믹 콜렉션(DARIUS COZMIC OLLECTION)’ 사전 예약을 17일 오후 3시부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다리우스 코즈믹 콜렉션’은 다리우스 시리즈 중에서도 비교적 초기작인 2D 그래픽 타이틀을 엄선하여 총 4 작품을 수록했다. 특히 DARIUS는 발매 당시 오리지널 버전인 OLD버전과 이를 개선한 NEW버전, EXTRA버전 총 3개의 버전이 모두 수록, SAGAIA는 해외 지역 발매 버전과 일부 지역 한정으로 발매된 버전이 모두 수록됐다.


◆대원미디어, 리듬액션 게임 ‘사이터스 알파’ 한국어판 25일 발매!

사진=대원미디어
사진=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는 일본의 Flyhigh Works 사와 협력하여 닌텐도 스위치 전용 리듬 액션 게임 ‘Cytus α(이하 사이터스 알파)’를 오는 25일 발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이터스’ 시리즈는 ‘VOEZ’, ‘DEEMO’로 유명한 대만의 리듬액션 게임 제작사 ‘RayArk’사가 제작한 명작 리듬 액션 게임 시리즈다.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되는 ‘사이터스 알파’는 전세계 누계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스마트폰’ 버전의 이식작으로, 단순한 이식에 머물지 않고 200곡이 넘는 ‘사이터스’의 곡들과, 본작 ‘사이터스 알파’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 챕터인 ‘Chapter 오메가’의 곡들도 수록되어 풍부한 볼륨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의 진행에 따라 ‘사이터스’만의 독특한 스토리를 즐길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최대 3명이 동시에 플레이하는 ‘인터넷 스코어 배틀’모드로 세계 각국의 온라인 유저와 겨뤄볼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아카데미 불꽃축제와 시티 맵 업데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불꽃축제’ 이벤트와 신규 맵인 ‘시티 맵 : 균열의 시작’을 업데이트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는 다음 달 14일까지 밤 하늘을 수 놓는 ‘불꽃축제’가 펼쳐진다. 앙리 3세가 라라 공주를 위해 아카데미에 불꽃 축제를 개최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이에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불꽃놀이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사전등록 400만 돌파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초대형 기대작인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의 한국과 일본 사전등록자 수가 총 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전등록자 수 400만 명은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200만 명을 돌파하면서 달성한 숫자다. 지난달 5일 한국과 일본에서 각기 사전등록을 시작한 이후 43일 만에 달성한 수치로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를 올 2분기 내 한국, 일본에 출시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CI 변경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가 17일 CI(Corporation Identity)를 변경했다고 17일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기존 CI를 10년 이상 사용해왔지만 각종 기술과 플랫폼의 발전 및 변화 등에 맞춰 로고 디자인을 새롭게 할 때라는 고민을 1년 넘게 해 왔다"며 "이제 그 새로운 디자인을 보여드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검은사막, PVP 콘텐츠 ‘붉은 전장’ 경험치 및 보상 혜택 개편!

검은사막(사진=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사진=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이 붉은 전장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붉은 전장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험가는 전투 경험치와 기술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승리 보상과 패배 보상을 상향 조정해 승리 시 600만 은화, 패배 시에도 400만 은화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업데이트와 함께 모험가에게 경험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GM 골든벨 이벤트도 매일 8시부터 자정까지 열린다. 이벤트 시간 중에 GM 골든벨이 전 서버에 울리면 접속중인 모든 모험가는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 18일부터 24일까지는 매일 게임에 접속 시 축복받은 전령서 아이템을 도전과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3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축복받은 전령서(100분), 크론석(10개), 고급 음식 상자 아이템이 도전과제 추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매화’ 업데이트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사진=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매화(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17일 11번째 클래스 ‘매화’를 업데이트 했다. ‘매화’는 원작 ‘검은사막’에서도 큰 인기를 끈 클래스로, ‘검은사막 모바일’의 무사처럼 동양의 무술을 다룬다. 검술과 궁술을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모두 가능한 클래스다.

이용자들은 아름다운 매화가 흩날리는 듯한 공격 및 절도 있는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타 클래스의 ‘잡기’ 공격을 무력화 할 수 있는 스킬도 가지고 있어 PVP(이용자간 전투)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가문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또 신규클래스 ‘매화’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랑그릿사 Ⅰ & Ⅱ' 한국어판 2019년 출시 결정

랑그릿사(사진=
랑그릿사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90년대 명작 전술형 RPG '랑그릿사 Ⅰ & Ⅱ'의 PS4,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을 올해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랑그릿사'IP를 보유한 주식회사 익스트림으로부터 허가를 받아 주식회사 캐러애니가 개발하는 이번 작품은 1991년 메가드라이브로 발매되었던 '랑그릿사'와 1994년 동일한 플랫폼으로 발매되었던 '랑그릿사 Ⅱ'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롭게 개편된 캐릭터 디자인, 풀 보이스로 대응하는 시나리오 등을 당시의 추억과 함께 한국어로 즐길 수 있다.

 

◆'STARLINK: BATTLE FOR ATLAS' 한국어판 18일 예판 시작!

사진=인트라게임즈

유비소프트는 17일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하여 PS4, 닌텐도 스위치용 비행슈팅 게임 'STARLINK: BATTLE FOR ATLAS(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한국어판의 예약 판매를 오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링크: 아틀라스를 위한 전투'는 유비소프트 토론토에서 개발된 완전히 새로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모듈 형태의 장난감을 통해 현실에서 우주선을 직접 만들고 조립할 수 있으며, 각 모듈과 파일럿은 우주선에 연결하는 즉시 게임에 표현된다. 각기 다른 파일럿의 능력과 무기, 우주선을 이용해 적들에게 강력한 공격을 쏟아낼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 컨트롤러에 연결된 커스텀 함선과 함께 수수께끼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항성계를 탐험하며, 사악한 그락스가 은하계를 지배하는 걸 막아야 한다. 총 7개의 각기 다른 행성을 탐험할 수 있으며 원하는 조종사를 선택하고, 나만의 전함을 제작할 수 있다. 전함의 장비나 조종사의 기술을 개발해 함대를 발전시키며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서 관리 패키지 지급

사진=락스타 게임즈
사진=락스타 게임즈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서 강력한 강장제가 포함된 관리 패키지를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관리 패키지에는 ▲강력한 기적의 강장제 3병 ▲강력 체력 회복제 3병 ▲강력 엉터리 약 3병 ▲강력 비터스 3병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캠프의 자물쇠 상자와 우체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악어 모자, 오르테가 조끼, 히치 스커트(여성 전용)등 인기 있는 복장과 액세서리가 윌로, 로슨 & Co. 상품 책자에 다시 추가 되었다. 또 최근 결전과 경주 시리즈에 추가된 모드를 포함한 모든 결전, 경주, 건 러시모드에서 RDO 달러와 골드를 1.5배로 제공하며, 25% 할인된 가격으로 모든 탄약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라테일’, 봄맞이 대규모 ‘아말룬 사막’ 업데이트 실시

사진=액토즈소프트
사진=액토즈소프트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서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아말룬 사막’을 실시했다고 17일 전했다. 먼저 ‘아말룬 사막’에 존재하는 다른 세계의 사막 도시 ‘라’를 배경으로 한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필드 ‘아말룬 사막’을 선보이고, 4인 인스턴스 던전 ‘라의 성곽’ 및 ‘안식의 홀’을 추가했다. 이어 신규 시스템 ‘주간 도전’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산림지대’, ‘플루톤 신전’, ‘엘리아스’ 등 초반에 출현하는 지역을 전면 리뉴얼하는 등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PS VR용 ‘Immortal Legacy: The Jade Cipher’ 발매

Immortal Leagcy: The Jade Cipher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PS VR용 소프트웨어 ‘Immortal Legacy: The Jade Cipher’ 한국어 버전을 17일 2만2800원에 발매했다. 'Immortal Legacy: The Jade Cipher'는 고전적인 싱글플레이 스토리텔링과 최첨단 가상 현실 게임 시스템이 결합된 호러 슈팅 게임이다. 전투, 문제 해결, 탐험의 강력한 조합으로 플레이어들을 긴장시키고 게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사이쿄 컬렉션 Vol.3' 5월 29일 출시 결정

사이쿄 컬렉션
사이쿄 컬렉션(사진=아크시스템웍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닌텐도 스위치 '사이쿄 컬렉션' 시리즈 대망의 마지막 타이틀 '사이쿄 컬렉션 Vol.3'의 출시일을 5월 29일로 결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일반판과 텐가이 마우스패드 에디션의 예약 판매는 오는 18일부터 시작된다.


◆‘다크 디보션’ PC 한국어판 25일 정식 출시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사진=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H2 INTERACTIVE)는 하이버니안 워크샵(Hibernian Workshop)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다크 디보션(Dark Devotion)’ PC 한국어판을 오는 25일 소비자가격 1만9800원으로 정식 출시하며, 추후 PS4 및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다크 디보션은 한 템플 기사단원의 인내와 헌신, 비밀에 대한 이야기이다. 플레이어는 템플 기사단의 일원으로서 수수께끼로 가득한 버려진 사원에 숨겨진 비밀을 찾는 한편, 자신의 존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는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깊은 어둠 속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WOW 차기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아즈샤라의 현신’ 공개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에 찾아올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을 지난 12일 진행된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라이브 스트림에는 제러미 피즐(Jeremy Feasel) 선임 게임 디자이너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추가될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아즈샤라의 현신’에서 플레이어들은 공격대, 격전지, 전장 등 풍부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소울워커 제로, OBT 3일 만에 원스토어 무료 4위 달성

사진=에이프로젠게임즈
사진=에이프로젠게임즈

에이프로젠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소울워커 제로(Zero)'가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지 3일 만에 원스토어 무료 Best 게임 4위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원스토어를 대상으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소울워커 제로는 원작인 PC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의 화려한 액션, 명품 그래픽, 탄탄한 스토리 등 다채로운 매력을 모바일로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베타 서비스 중인 게임 중 유일하게 원스토어 무료 Best 게임 4위에 오르며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과 관심을 얻고 있다. 소울워커 제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는 하루 에스티아, 어윈 아크라이트, 스텔라 유니벨, 진 세이파츠 등 총 4명의 캐릭터를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화면 왼쪽에는 버추얼패드가, 오른쪽에는 스킬 아이콘이 배치돼 이용자들이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오버워치 기록보관소 임무, ‘폭풍의 서막’ 이벤트 시작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새로운 기록보관소 임무인 ‘폭풍의 서막’ 이벤트를 5월 6일(수)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폭풍의 서막’은 오버워치 기록보관소에 기록된 역사 속 중요한 사건을 재구성한 게임 내 이벤트다. 오버워치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PvE 협동 난투를 통해 오버워치의 흥미로운 역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폭풍의 서막’ 외에 기존에 선보인 바 있는 기록보관소 임무들인 ‘옴닉의 반란(2017)’, ‘응징의 날(2018)’도 같은 기간 함께 즐길 수 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봄맞이 축제 향연(Revelry) 시작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에 봄 기운 물씬 풍기는 향연(Revelry)이 찾아온다. 향연은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선보이는 신규 계절 이벤트로, 봄을 맞이하는 기쁨을 모든 플레이어와 함께 만끽하는 축제로서 준비됐다.  17일 오전 2시부터 5월 8일 오전 2시까지의 (한국 시간 기준) 이벤트 기간 동안 수호자들은 색색의 화려한 장식들로 꾸며진 탑을 비롯해 게임 속에 등장하는 태양계 행성 곳곳에서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최초 리믹싱 앨범 공개

사진=펍지주식회사
사진=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가 국내 유명 DJ 아티스트들과 협업으로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음원을 활용한 최초의 리믹싱 앨범 '뮤직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2주년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주년을 기념해, 얼리엑세스(Early Access)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인게임 음원 5곡을 앨범에 담았다. 

또한, DJ CONAN, DJ DD, DJ POOH 등 세 명의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리믹싱 작업으로 기존 사운드를 새롭게 재탄생 시키고,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했다. 이번 뮤직 프로젝트는 팬들이 플레이 순간들을 음악으로 떠올리고, 배틀그라운드를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써 접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

배틀그라운드 최초로 선보인 DJ 아티스트 리믹싱 음원 3종 ▲Another World of PUBG(DJ POOH) ▲Battle on the grounds(DJ DD) ▲BATTLEGROUND UNIVERSE MIX(DJ CONAN)에는 각 아티스트의 개성이 담겼다. 세 곡 모두 익숙한 기존 사운드를 살리면서도 배틀그라운드 로비화면에서 느껴지는 웅장함과 비장함을 색다른 방식으로 전달한다.


◆MSI, RTX2080Ti 사용기 이벤트 진행

사진=MSI
사진=MSI

엠에스아이코리아는 MSI의 ‘지포스 RTX 2080 Ti 라이트닝Z 11GB’, ‘MSI 지포스 RTX 2080 Ti 게이밍X 트리오 11GB 트라이프로져’ 그래픽카드에 대한 사용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선물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e스포츠

◆FIFA 온라인 4 ‘EA 챔피언스컵 스프링 2019’ 상하이서 개최

사진=넥슨
EACC 스프링 2019(사진=넥슨)

넥슨은 EA Korea Studio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9(이하 EACC SPRING 2019)’가 EA 주최로 5월 16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상하이 U+ ART CENTER에서 개최되는 ‘EACC SPRING 2019’는 5월 16일 시드 배정과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4개조 풀리그로 진행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8강~결승’ 경기를 진행하는 ‘넉아웃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넥슨은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 대한민국 대표팀 선발전을 통해 ‘EACC SPRING 2019’에 출전하는 3개 팀을 선정했다. ‘Elite’, ‘성남 FC’, ‘전남드래곤즈 1st’ 팀이 한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EACC SPRING 2019에 참가한다. 선발전 1위는 ‘Elite’ 팀으로 EACC SPRING 2019 국가대표 출전권과 우승 상금 600만 원을 거머쥐었다. ‘성남 FC’가 2위, ‘전남드래곤즈 1st’가 3위로 각각 상금 400만 원과 200만 원을 차지하고 국가대표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한국대표 3개 팀을 포함해 중국 3팀, 동남아시아 지역(태국 2팀, 베트남 2팀, 인도네시아 1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단일팀) 7개 팀 등 총 12개 팀이 ‘EACC SPRING 2019’에 참가해 총 상금 24만 달러를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아프리카 페이탈, FGS 종합 4위 기록

FGS(사진=아프리카TV 방송 화면 캡처)
FGS(사진=아프리카TV 방송 화면 캡처)

16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ICC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펍지 클래식(FGS)' 조별리그 A-B조 경기 결과 아프리카 페이탈은 5라운드 1위를 기록하며 총점 46점으로 종합 4위를 기록했다. OP 게이밍 레인저스는 총점 24점으로 종합 10위에 머물렀다.

 

◆R6프로리그 시즌9 아시아태평양 대표 선발 종료

사진=빅픽쳐인터랙티브
프나틱(사진=빅픽쳐인터랙티브)

지난 14일 호주 시드니 ESL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레인보우식스 시즈 프로리그 시즌9' 아시아 태평양 대표 선발전 결과 일본의 노라렝고(Nora-Rengo)와 호주의 프나틱(fnatic)이 글로벌 파이널로 진출했다. 

프로리그 시즌9 글로벌 파이널은 오는 5월 18일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팔라조 델 지아치오(Palazzo del Ghiaccio)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16만7000달러(한화 약 1억9000만원)의 총상금이 걸려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로 선발된 프나틱과 노라렝고를 포함한 각 지역 대표 8개팀이 참여하게 된다.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 발표

LoL 챌린저스 코리아
LoL 챌린저스 코리아

라이엇 게임즈가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17일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하위 리그이자 총상금 6000만원 규모의 대회다. 매년 스프링, 서머 2개 스플릿 정규 리그가 열리며, 예선전 및 승강전을 통해 아마추어 팀들도 차기 스플릿 출전권을 얻을 수 있다.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예선전은 4월 30일까지 아프리카TV LoL 챌린저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만 17세 이상 본인 명의 계정을 보유한 최소 5인의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예선전 경기는 5월 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열리며, 조별 토너먼트를 통해 선발된 2팀이 챌린저스 승강전에 진출한다.

예선전을 통과한 2팀은 이번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 7, 8위인 하위 2팀 ‘아수라’, ‘위너스’와 승강전 대결을 펼치게 된다. 승강전은 5월 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승강전 대진은 챌린저스 7위팀인 아수라가 예선전 통과팀 중 한 팀을 지명하고, 8위팀인 위너스가 나머지 한 팀과 경기를 진행해 각 경기 승리팀이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출전권을 얻게 된다. 전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LoL 아마추어 최강자 찾아라"… ‘아프리카TV LoL 아마추어 대회’ 개최

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TV LoL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하고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대회는 국적, 나이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5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아마추어 대회인 만큼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중국 LoL 프로리그(LPL) 등 라이엇게임즈 공식 1부 리그에 로스터가 발표됐던 선수는 제외된다. 신청자가 몰릴 시 팀 평균 티어를 기준으로 지역별 상위 16개 팀이 예선에 진출한다.

참가팀들은 서울, 대전, 광주, 부산 아프리카TV 오픈스튜디오에서 27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 각 지역 예선에서 우승한 4개 팀은 5월 19일 오후 2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본선에서 본격적인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본선은 3판 2선승제의 4강 싱글 토너먼트 형식으로 펼쳐진다. 본선 우승팀(300만원)과 준우승팀(150만원)에게는 총 450만원의 상금과 함께 게임용 키보드 및 헤드셋이 주어진다. 

또한 우승팀, 준우승팀 선수 전원에게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와 샌드박스 게이밍 연습생 입단 테스트 기회가 부여된다. 테스트에 합격해 연습생으로 선발될 경우 일정 기간 합숙 트레이닝을 받게 된다. 추후 내부 평가에 따라 프로게임단 정식 입단도 가능하다. 아프리카 프릭스 LoL팀 코치진과 샌드박스 게이밍 유의준 감독도 예선 및 본선 현장을 찾는다. 이들은 참가 선수들의 실력을 확인하고 선수들이 프로게이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언을 전할 방침이다.


◆Gen.G e스포츠, 521억원 규모 투자 유치

Gen.G 서울 HQ(사진=Gen.G)
Gen.G 서울 HQ(사진=Gen.G)

Gen.G e스포츠가 4600만 달러(한화 약 521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할리우드 배우 윌 스미스(Will Smith)와 일본의 축구 스타 혼다 케이스케(Honda Keisuke)가 설립한 드리머스 펀드(Dreamers Fund), NBA 프로 농구팀 LA 클리퍼스 소액 구단주 데니스 웡(Dennis Wong), 전 알리바바 미국 시장 투자 부문 책임자였던 마이클 지서(Michael Zeisser) 및 마스터클래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 데이비드 로지어(David Rogier)와 같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IT 업계 핵심 인물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밖에도 뉴엔터프라이즈 어소시에이츠(NEA, New Enterprise Associates), 컨덕티브벤처스(Conductive Ventures), 배터리벤처스(Battery Ventures), 카난파트너스(Canaan Partners), 실리콘밸리은행 캐피탈(SVB Capital) 및 스탠퍼드 대학교(Stanford University)가 참여했다.

FOURSTER 변인호 기자 jubar@4ster.kr

FOURSTER 변인호 기자 l jubar@4ster.kr 변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